본문 바로가기

여가&여행/지방

안면도(태안) 대하축제 & 빛축제 여행기 - 대하축제&꽃게축제(백사장항)

안면도(태안) 대하축제 & 빛축제 여행기 - 대하축제&꽃게축제

 

아늬!!! 임시저장에 이게 있었다니!!ㅋㅋ

임시저장에 있는거 불러온 김에.. 써봐영 ㅋㅋ

아주아주 오래전에 다녀왔던..ㅋㅋㅋ

안면도 대하축제이야기 입니당 ㅎㅎㅎ

 

 

안면도 대하축제는 백사장항에서 하고 있답니다!! 지금도 한다고 하던데..ㅋㅋ

(안하자나 멍청이 돌탱아!!!!)

오늘 그러고보니 대하축제 다녀온 이야기를 했었는데.ㅋㅋㅋ

대하튀김이 생각났다는..ㅠㅠ

차를 타고 대하축제를 향해 가고 있답니다 ㅎㅎ

여기저기 대하축제 가는 길을 알려주는 현수막? 같은게 있답니다 ㅎㅎ

저멀리 보이는 파랗고 빨간 현수막이 보이시나요 ㅎㅎ

하늘도 푸르고 날씨 조~~은날 다녀 왓네용 ㅎㅎ

거의 다달으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저희는 주차장 나오자마자 들어갔다는...

주차창은 매우매우매우 넓습니다!!

물론 비용은 공짜였구요!!

차도 없었습니다!!!

차들은.... 좀 더 가서 백사장항근처에 대더라구요ㅠㅠ

저흰 한참을 걸어갔다는..ㅠ

그래도 걷다보니 이것저것 보이더라구요 ㅎㅎ

배사장항 내에서는 자연산 대하가 1키로에 무조건 사만원!!!

저건 바꿀 수 없는 가격!!

뭐 가게 주인이랑 쇼부쳐서 더 저렴이로 살 수 있는 방법은 있을지 모르겟지만..

1키로에 사만원보다 비싸게는 팔 수 없게 만들어 놨더라구요 ㅎㅎ

그렇게 한참을 걸어 백사장항에 도착!!!

생각보다 사람이 엄청나게 많지는 않았지만.. 차들은 생각보다 꽤 있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대하축제랑 꽃게축제랑 같이 하는 거였어요!

하도 대하만 광고하길래.. 전 대하축제만 인줄..ㅋㅋㅋ

거의 다닳을때 쯤 보이는 대하축제장 가는길!!

저렇게 대하축제장이라고만 적혀 있으니 꽃게 축제가 있는걸 모르지!!

뭐.. 쨋든..ㅋㅋㅋㅋㅋ

꽃게와 대하가 철이란걸 알게 되었답니다 ㅋㅋ

그리고 하늘엔 저렇게 둥둥 풍선을 띄어 놓았답니다 ㅎㅎㅎ

근데 쪼매내서 글씨도 잘 안보여 ㅋㅋㅋㅋㅋ

항이라 그런지 바다가 훤~~히 보이더라구요 ㅎㅎ

갈매기도 보인답니다 ㅎㅎㅎ

엄청많은 갈매기가!!!!

하지만 가까이에선 잘 안보엿어..ㅠㅠ

드디어 입구진입!!!!

거의 모든 집에서 대하튀김과 꽃게 튀김을 팔고 있었습니다!!!!

여기 오기전에 다른 블로그 보니깐 더 멀리가면 저렴이로 살 수 있고 그렇다는데..

제가 봤을 땐.. 가격은 거의 다 동일.. 한 듯..

이게 저렴이가 대하가 아니라 그냥 새우더라구요...

열마리 오천원인가.. 그냥 새우튀김은..!

대하튀김은 여섯마리 만원!! 이었어요!!

대하야.. 넌 뭔대 그러케 비싼거니...

날이 어둡지도 않았는데.. 왜케 어둡게 찍힌거지..ㅋㅋㅋㅋㅋ

대하튀김과 꽃게 튀김을 같이 팔고 있땁니다..ㅋㅋ

꽃게 튀김은 네마리 만원이었나..ㅋㅋㅋ

꽃게는 사먹지 않았어요ㅠㅠ

이게.. 현금만 받는거 같아서... 카드를 내밀지 못했거든요ㅠㅠ

다들 현금내는데 카드 내밀면 막 안팔거같고 그래서ㅠㅠ

가지고 있는 현금은 탈탈 털어서 딱 만원뿐..ㅠㅠ

꽃게튀김을 못 먹었다는게 한이되었답니다ㅠㅠ

혹시 모르니 현금을 두둑히 챙겨가세요ㅠㅠ

그리고 한바퀴 돌겸 바다구경을 했습니다!!

구름도 이쁘고 하늘도 푸르른게.. 완전 날씨 짱..

진짜 날짜하나는 잘 맞춰서 간듯...ㅋ

저기 멀리 보이는 하얀 갈매기들..ㅋㅋㅋㅋㅋㅋㅋㅋ

몇마리 안되는거 같지만.. 저기 멀리 많이 있답니다 ㅋㅋ

여기도 바다는 바다였어요 ㅋㅋ

어떻게든 좀 가까이서 찍어볼라고 노력을.. ㅋㅋㅋ

햇지만 ㅋㅋㅋ 내 한계는 여기까지....ㅋㅋㅋ

안으로 들어가니 엄청 많은 해산물집?이 있더라구요 ㅎㅎ

이것저것 엄청 많이 팔고 잇고 ㅋㅋ

사람도 안에 꽤 많았습니다 ㅎㅎ

수조에서 살아 움직이는 대하와..

밖에 죽어있는ㄷ ㅐ하가 있답니다 ㅎㅎ

죽어 있는 대하가 아마.. 좀 더 저렴해요!!

수조는 정확히 키로에 사만원에 팔고 있었구요 ㅎ

죽은건.. 좀 더 저렴ㅎㅏ게.. 쇼부치면 저렴한것 같았어요 ㅎ

상가?시장? 뭐 그런것들이 쭉 나열되어 있답니다!!

거의 모든 상인들이 튀김을 팔아요!!

그래도 맛있는 집은 다 따로 있나보더라구요..ㅋ

사람이 많은 집과 없는 집이 차이가 있었습니다 ㅎ

이렇게 튀김만 파는 곳도 있었구요!

튀김파는 곳은.. 그러고보니... 진짜 엄청 많았네요..;

바닷길을 따라 쭈우욱 걸으면..

주차장이 많아요..ㅋㅋㅋㅋ

여기에 세우고 돌아다니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가 차 세운곳에선.. 너무 멀어ㅠㅠㅠㅠㅠㅠ

좀 더 걷다보면..

저런 우주 차도 같은..

저런게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저기 걸어서 올라 갈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많이 걸어와서 돌아갈까 하다가.. 저거 보고 저게 뭔지 보고 가자 해서 저기까지 갔다왔었어요 ㅎㅎ

좀 더 가까이가서 찍은 사진!

이걸 어떻게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저에겐 없더라구요.........ㅋㅋ

새우비석?..ㅋㅋㅋㅋㅋㅋ이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ㅎㅎ

계단이 아니라 올라가기 수월했어요 ㅎㅎ

물론.. 사아아알짝 오르막길이긴 했지만.. 계단보단 낫다고 생각해요 ㅎㅎ

아니..얼마나 되었다고 노을이..ㅋㅋㅋㅋㅋ

별로 안올라 온 것 같은데 벌써 노을이 지기 시작했습니다 ㅋㅋ

저 노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그렇게 잘 나온다면서요!?

그래서 돌군은 사진을 찍어주러 저 멀리 올라 갔답니다 ㅋㅋㅋ

저 버리구요..

여기 있어봐 하더니 지혼자 열심히 올라갔다는..ㅋㅋㅋㅋㅋ

그래서 전 기다리는 동안..

해 노을을 열심히 찍었쭁..ㅋㅋㅋ

어카면 이쁜 노을을 찍을까.. 생각하면성..ㅋㅋㅋ

나름 괜찮다고 찍은 사진이에요 ㅋㅋㅋ

안괜찮은가.. 나만 괜찮아 보이는거야..? 그래.?

뭐.. 그렇게 돌군이 저 멀리서 찍어 준 사진.. ㅋㅋㅋ

은 아닌거 같은데 ㅋㅋㅋ

이건 가까이서 찍은 거같은데 ㅋㅋㅋㅋ

사진 순서가 이상하네요 ㅋㅋㅋㅋㅋ

노을이 있을 땐 이런사진 찍으면 하트가 더 이뻐보인다는.. ㅋㅋㅋㅋ

전에 월미도 갔을 때도 한번 찍었는데..ㅋㅋ

그땐 완전 이쁘게 잘 찍히던데.. 여긴.. 좀..?????????응?

이게 멀리서 찍은 거네요 ㅎㅎㅎ

무슨 사진을 찍으려고 저 멀리서 찍으려고 한건지 모르겠지만ㅋㅋㅋㅋ

드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찍고 싶었던 건가...ㅋㅋㅋ

그리고 계속해서 올라가면..

배 운전대가!!!!!

저걸 또 안 잡으러 갈 수 없겠죠 ㅋㅋㅋㅋㅋㅋ

올라와서 한 컷씩 찍었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반대쪽까지.. 가고 싶었지만.. 빛축제를 또 보러가야 했기에..ㅠㅠ

되돌아 왔답니다ㅠㅠㅋㅋㅋ

되돌아 오면서 사람 엄청 많은 대하튀김집 발견!!!

여기까지 왔는데... 기본적인 새우튀김을 먹을 순 없겟죠 ㅎㅎㅎ

당연히 비싸고 현금이 없다 하더라도!! 탈탈 털어서 대하튀김을 사먹었답니다!!!

옆엔 꽃게 튀김도!!!!!!

보였어요ㅠ 사먹고 싶었지만....... 하.. 왜 하필 그날따라 현금이 만원뿐이었던거늬ㅠㅠ 넘 아쉽당..ㅠㅠ

여기 가시려면... 여기 집 이름은 모르고..

저 아주머니들을 찾으시면 되요 ㅋㅋㅋ

튀김은 다 만들어져 있구요

어떤곳은 그냥 저거 한번 더 안튀기고 주는 곳도 있고..

여긴 일단 튀기고 주더라구요 ㅎㅎ 완전 뜨끈하게..!!!!!!!!!!!!!!!!!!

좋앗어요 ㅎㅎ

저희 앞에 사람은 꽃게랑 대하튀김을 샀는데 튀기는 아주머니께서 한마리 더 튀기셔서 담아주느 아주머니까 왜 하나 더 튀겼냐고..

그랬지만 그 하나까지 그냥 시킨 사람들 한테 주더라구요 ㅎㅎ 빼진 않으신다는.. ㅋㅋ

그러니 튀기는 아주머니께서 착각을 하시고 넣으셔야 덤으로 받아갈 수 있다는..?ㅋㅋㅋㅋ

뭐.. 어찌뎄든.. 저흰 대하튀김 구매 완료!!

딱 여섯마리구요!!

진짜 대하라 그런가.... 크기가.. 장난이 아냐..

그냥 새우튀김이랑은 완전 차원이 다르다니까요?!?!

왜 사먹는지 알겠다니깐!?!?!?!?!?

만원 줄만해!!!!!!!!!

완전 크죠!!! 물론 튀김옷때문에 더 커보일 수 있겠지만..

튀김옷이 막 두껍거나 그렇진 않았어요!!

아... 왜 꽃게 튀김을 못먹었을가... 넘 슬퐁..ㅠ

안쪽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ㅋㅋ찍은건데 ..ㅋㅋㅋㅋ

살도 완전 꽉!! 차잇구요!

저게 생각보다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니깐....

오늘 생각나거 보면.. .그래요..ㅠㅋㅋㅋㅋ

근데 한.. 세마리 정도 먹다보니.. 느끼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튀김은 튀김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완전 성공적인 대하튀김을 먹으며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왔다빈다 ㅋㅋㅋㅋ

솔직히 처음 대하축제 입구에 들어섰을 땐.. 실망했었거든요 ㅎㅎ

무슨 축제가 저래.. 이랬는데.. ㅋㅋㅋ

안으로 들어갈 수록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ㅎㅎ

튀김도 맛나고 말이지..

제가 봤을 땐.. 이 축제는.. 튀김먹으러 가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축제는 9월 27일부터 10월 26일 까지로 끝이 난 상태입니다ㅠㅠ

장소는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백사장항)이구요 ㅎㅎ

내년 축제에 가실땐..

반드시 이만원은 챙겨가시길..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