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여행/지방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셋째날 대전여행 - 뿌리공원(효 문화마을)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셋째날 대전여행 - 뿌리공원(효 문화마을)

 

 와.......... 간만에 내일로 여행기를 쓰네요 ㅋㅋㅋㅋㅋㅋ

요즘 너무 뜸햇죵..ㅋ키키키키

안보고 팟나영

그래영 나도 안보고 팟어영..킼킥

 

오늘의 내일로 여행기는!!

대전에 있는 뿌리공원 입니다!!

뿌리공원이 뭔가 했더니..

말그대로 사람의 뿌리?! 조상?! 같은거?ㅋㅋ

 리무진 모텔에 짐을 놓고 간단히 챙겨 버스 정류장으로 나왔답니다!

모텔에서 버스정류장까지의 거리는 얼마 되지 않아서 정말 좋았답니다 ㅎㅎ

처음한 내일로 여행 치고는 숙박도 그렇고 교통편도 그렇고 나쁘지 않은 것 같았어요 ㅎㅎ

다만.. 기차 시간이 너무... 띄엄~~띄엄~~ ㅜㅜㅜ

버스를 타고 고고씽!!

저희가 탄 버스는 한바퀴 돌아서 가는 버스였습니다!!

창밖으로 뿌리공원간판이 보이길래 잽싸게 찍었어욬ㅋㅋㅋㅋㅋ

찍어야데찍어야데!! 하면서 열심히 찍은..ㅋㅋㅋ 

 약 한시간 가량을 달려 도착한 뿌리공원~!!

효문화마을이라고도 하더라구요 ㅎㅎ

음.. 왠히 효문화마을은.. 왜 시골에 가면 있는 문화회관?이라고 하나?

그런 것 같았어요 ㅎㅎ

그리고 효 문화마을 뒤편으로는 산속??이 있답ㄴㅣ다 ㅎ

산책로겠지영!? ㅋㅋ

 저희가 여기 온 목적은.. 뿌리를 찾기위해서..?ㅋㅋㅋㅋㅋㅋ

뿌리공원으로 가는 길에 돌탱이도 한 컷!!

아.. 요즘 별로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고 잇나? 잘해라카이?ㅋㅋㅋ

 뿌리공원으로 가는길에 효행선양비가 있었습니다!!

효는 실천입니다.

그래여 옆에 계실때 잘들하세요..

(나 부터 좀..ㅋㅋㅋㅋㅋㅋ)

 돌탱이가 아주 인상깊게 포즈를 취하고 있어서 저 물고기가 있는게 뭔지 모르시겠지만..ㅋㅋㅋ

'효' 라는 한자입니다. ㅎㅎ

잘 보시면 한자로 되어있는 효에요 ㅋㅋㅋ

 걷고싶은길 12선이라고 해서 뿌리공원 둘레길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사진이 넘 쪼마나서 안보이시죠 ㅋㅋㅋㅋ

왼쪽에 있는 발바닥에는 코스가 있습니다. .ㅎ

 입장요금이있다는거!! 아시나요??!?!!

뿌리공원에는 입장료를 받습니다!!

예전엔 안받았었는데 얼마전부터 받는다고 했었어요 ㅎㅎ

하절기 동절기 개장시간이 각각 다르구요

입장료는 경로는 처넌, 어른은 이처넌, 청소년 및 군인은 천오배건, 어린이는 처넌입니다!

그리고 대전광역시 중구 구민은 신분증을 가져가면 그냥저냥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저희는 무료로 관람을 했더랍죠 캬캬캬캬캬캬

어떠케??!!

매표시간외에는 무료입니다 ㅎㅎ

그래서 비고란을 가르키며 메롱 중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시켜서 한거에요..)

하동절기 모두 오후  6시 이후에만 가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게다가 사람도 없어서 관람하기 좋았어요 ㅎㅎ

 뿌리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기다란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저 멀리 뿌리공원 돌맹이 비석이 보이는 군요..ㅎㅎ

그럼 이제 건너 봅시당

 멀리서 깝치고 있는 녀자가 보이네여..ㅋㅋㅋㅋ

이 다리 ..

사진으로 보면 별로 안무서워 보이지만..

바닥이 장난 아니라능..

다 뚫렸다능..

겁쟁이 돌탱이는 가양으로 걸었다능..캬캬캬캬ㅑㅋ

 강이 있는 다리라 그런지..

바람이 시원시원하게 불더라구요 ㅎㅎ

엄청 더운 내일로 여행이었는데..

시원한 바람이 땀을 식혀주고 있었습니다 ..ㅎ

다리를 다 건너기 직전 찍은 거에요 ㅎㅎ

다리의 가운데 길에는 저렇게 구멍이 뻥!!

저거 찍는데 시간 좀 걸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누가 무섭데서...ㅋㅋㅋㅋ 

 드디어 뿌리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이 커다란 비석앞에서 찍어줘야 뿌리공원 왔다는 티를 냈다고 하지여..캬캭

(누가 그래?

내가-0-..)

 그리고 좀만 더 일찍 오시면 한국족보박물관을 볼 수 있습니다!!

6시 이후에는 이게 안하더라구요ㅠㅠ

보고 싶었는데..ㅠㅠ

문을 닫았어.. 흐규흐규ㅠㅠ

 구엽게 생긴 작은 돌비석.. 음.. 저걸 뭐라그러드ㄹ.ㅏ.............

아시는분은 알려주긔..ㅋㅋ

 이건!! 뿌리공원종합안내도 입니다!!!

크게 찍어서 잘 안보이시죠 ㅋㅋㅋㅋㅋㅋ

확대하면 다 보여요..

근데 확대가 안되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을첨부할까 했는데... 그게.. 안되네요..?

왜 파일 첨부하면.. 사진이 그대로 나오는 걸까요..

하는방법 아시는분은.. 알려주세영..

 뿌리공원 안쪽으로 계속해서 들어가면 송장??이 있습니다!!

아주 우스꽝스러운 모습의 송장이..근데 송장맞아..? 아닌거같아..

 해맑은 모습도 있습니다 ㅎㅎ

원래 무섭게 하기위해 생겨났다고 하지 않나요?!ㅋㅋ

근데 넘 귀엽게 생겻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궁화~ 무궁화~ 우~~~리 나~라 꼬오오옷!

아주 간만에 보는 무궁화가!!!!!!!!!!!!!!!1

저 초등학생땐 진ㅉ ㅏ무궁화가 많았었는데...

다 어디갔는지 사라지고 없더라구요ㅠㅠㅋㅋ

 

지도도 확인했으니!!!

이제 뿌리비석을 찾으러 떠납시다!!

일단.. 돌탱이는 김씨인데..

김씨는 뿌리가 엄청 많더라구요!

근데 대전에는 돌탱이 김씨는 없었습니다ㅠㅠ

무슨김씨냐구요ㅠㅠ?

저도 몰라요.. 기억안나..뭔가 엄청 흔한 김씨였는데..

쨋든!! 그래서 제껄 찾아 나섰습니다!!

저는 좀 덜흔한.. 현씨입니다..ㅎㅎ

현씨는 족보가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전 연주현씨!!

한시간정도 해멧나.ㅠㅠ

결국 찾아서 사진을 마구마구 찍었다능..ㅋㅋㅋㅋㅋㅋ

 비석의 사방팔방에 뭐라뭐라 적혀있었습니다!

근데 전.. 한문을 할 줄 몰라.................................

기념으로 찍은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찾은김에.. 어무니껏도 찾아보고자...

제 어무니 성은 박씨!!!

엄마한테 톡날려서 밀양박씨를 찾으러 나섰습니다!!

밀양박씨도 찾는데 좀 오래 걸렸어요ㅠㅠ

그래도 성공해서 사진찍어서 보내드렸죵..키킥

그렇게 꽤 오랜시간을 뿌리공원에서 보내고...

다시 숙소로 돌아가기 위해 뿌리공원을 빠져 나왔답니다!!ㅋㅋ

아까 내렸던 효문화공원에서 버스를 타면 되는데요!!

버스가.. 바로 안가고.. 가다가 쉬는거에요..

거의 삼십분을 쉰거 같아-0-

또 갈데 있는데...

좀 밝을 때 버스 탔는데 어둑어둑 해져서 출발하는건 뭐야- -

그리고 안에 손님이 있는데 좀 뭐한다고 말이라도 해주던가...-0-

완전 버스기사가 매너가 개꽝

쨋든... 어지쩌지 그래도 출발은 하여..

늦게나마 숙소근처에 도착했답니다! ㅠ

그 다음 저희가 구경하러 간 곳은 으느정이 거리!!!

이건 담에 포스팅 할게영..ㅋㅋㅋㅋ

그럼.. 굳밤!

 

내일로 관련 포스팅

2014/07/21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첫째날 전주여행 - 전주역 & 1박2일 모텔 숙박

2014/07/30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첫째날 전주여행 - 남부시장&한옥마을(설빙)&오목대

2014/07/31 - [맛집/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첫째날 전주여행 - 햔옥 전통수제 떡갈비(한옥마을 기프트점)

2014/08/01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첫째날 전주여행 - 덕진공원

2014/08/02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둘째날 순천&여수 여행 - 순천역&코모도 모텔

2014/08/08 - [맛집/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둘째날 순천&여수여행 - 순천맛집 가내수공업

2014/08/08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둘째날 순천&여수여행 - 순천조례호수공원&순천드라마촬영장

2014/08/14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둘째날 순천&여수여행 - 순천만정원

2014/08/15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둘째날 순천&여수여행 - 여수엑스포역&여수돌산공원

2014/08/22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셋째날 대전여행 - 신탄진역 경유 아딸떡볶이

2014/08/23 - [여가/여행/지방] - 여름 내일로 5일간의 여행기] 셋째날 대전여행 - 대전역&대전 리무진모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