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여행/서울&경기

금천교 안양천 - 슈퍼문 구경 및 사진찍기 (삼성 NX2000으로 달 사진 찍기)

슈퍼문 구경 및 사진찍기 (삼성 NX2000으로 달 사진 찍기)

 

오늘 슈퍼문 뜨신거 다들 아시죠!???!?

 네시 정도쯤 부터 비가 갑자기 막 쏟아져서.. 전 못볼줄 알았어요ㅠㅠ

근데 일곱시 반 좀 안되서부터 구름이 걷히기 시작하더니..

아니 이게 왠일!!!

 

무지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무지개를 직접봤답니다!!!!!

감격감격..ㅠㅠ

 무지개를 사진으로 몇 장 담아 봤는데요ㅠ

생각처럼 잘 찍히지 안더라구요ㅠㅠ

무지개가 길~~게 보이지도 않고..ㅠㅠ

뉴스를 찾아봤더니 고양시 쪽에 쌍무지개가 떳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으으 오늘은 고양시를 갔어야 했는데ㅠㅠㅋㅋㅋ 

그래도 나름 무지개 본게 신나서 몇 컷 찍게 되었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라도 봤다는걸 증명해야해요!!!

그리고 슈퍼문을 찍기위해 밤까지 기달기달기달..ㅋㅋ

 

전 갖고 있는 카메라가 NX2000인데요.

삼성제품입니당..

요 카메라가 달을 잘 찍을지는.. 모르겠지만..ㅠ

슈퍼문을 눈으로만 보기엔 아깝잖아요.!?

확실히 슈퍼문이다! 라는걸 사진 속에 담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나름 기념으로...ㅋㅋㅋㅋ

 저녁도 먹고 한참 어둑어둑 해지고 구름이 걷힐 때 쯤..

달이 모습을 들어냈답니다!!

어찌나 밝던지..ㅋㅋㅋ

처음엔 엄청 밝아진 달을 보고..

어! 빨리 찍어야해!!! 라는 생각에..ㅋㅋㅋ

셔터를 마구 눌렀죵..ㅋㅋ

그랫더니.. 저런 현상이..

그냥 달 모양이 아니라.. 무슨 가로등 찍은거 마냥 ㅋㅋㅋㅋㅋㅋㅋ

 달을 좀 더 잘 보고 싶은 마음에 집근처에 있는 금천교 안양천으로 향했답니다!

안양천은 좀 어둑할줄 알았더니..

그 근처에도 생각보다 가로등이 많더라구요ㅠㅠ

저건 NX2000에 있는 효과 중에 크리에이티브 효과라고 있는데요

빛 주변을 반짝이게 하는 효과를 내 주는 겁니당..ㅋㅋ

그래서 달빛을 찍었더니 ㅋㅋ

주변에 빛 줄기가 네개가 생겼더라구요 ㅋㅋㅋ

하지만 역시 달의 모습은... 그저 하얀 가로등과 비슷할 뿐..ㅠ

012

실패한 달 사진 찍기..ㅋㅋㅋㅋㅋ

플래시로 만들어 봤어요 ㅋㅋㅋㅋㅋㅋ

점점 그냥 주변이 하얘질 뿐..ㅠ 확실한 달모양을 찾을 수가 없는.ㅠ.ㅠ

안타까운 현실..ㅠㅠㅠㅠ

 

그래서 알아본 결과!!!

달사진을 자아알 찍기 위해선 몇가지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찍은 결과!!!!

오!! 달모양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확대를 하지 않아서 점 처럼 나왔지만요ㅠㅠ

그래도 달 모양이 보이기 시작해서 아싸뵤!! 를 왜쳤지영.ㅋㅋㅋㅋㅋ

 효과를 조금씩 바꾸어 가면서 최대한 달 처럼 나온 사진을 찍게 되었답니다!

이번엔 확대도 하긴 했는데..

카메라 화면에서 볼 때랑.. 컴퓨터로 옮겨 놓고 와서 볼때랑..

좀 다르네요ㅠㅠ 컴퓨터 화면이 좀 더 작아ㅠㅠ 슬퍼ㅠㅠ

자 그럼 NX2000으로 달 사진을 찍는 법을 알아봅시당!!

뭐.. 제가 정답은 아니에요..ㅋㅋ

저도 보고 그대로 따라하고 그나마 달의 표면 모양이 좀 보이는 그런 사진을 찍게 되어서..

여러분도 그냥 하얀 사진만 찍지 마시고 제대로 된 달 사진을 찍으셧음 하는 마음에..ㅋㅋㅋ

 

NX2000 카메라에는 전문가모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조리개, 셔터, iso등을 사용자가 직접 맞추어서 찍을 수 있또록 하는 것이지용.

이 전문가 모드가 그렇게 어려울 수가 없어요ㅠㅠ

하지만!! 달을 찍으려면! 전문가 모드로 달 사진에 맞는 값을 찾아 줘야 겠지요?!?!

 

조리개는 f/11, 셔터는 1/250, iso는 100, 초점은 수동으로!!

그리고 달을 저처럼 작게 찍지 않으려면 최대한 확대를 해 주면 됩니다!!

제 렌즈는 최대한 확대를 해도 그렇게 크게 나오지는 않더라구요ㅠㅠ

달의 음영이 담긴 사진을 찍으려면 최소 200mm이상의 줌렌즈나 망원렌즈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ㅠㅠ

 

그리고 삼각대가 있으면 엄청 좋습니다!!

전... 삼각대는 챙기지 않았어요ㅠㅠ

왜냐면. 죙일 돌아다니고.. 밤되면 찍을 생각으로 가지고 온 카메라라..

삼각대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죠ㅠㅠ

그래서ㅓ.... 모든 사진이 다 흔들렷어!!!!!!!!!!!!!망할!!

담엔 꼭.. 삼각대를 가지고 가리라..ㅠㅠ

 

셔터는 1/100초 이하로 떨어지면 스피드가 느려져 확실히 흔들리는 사진을 얻게 됩니다!

다다 실험을 해 봤지영..ㅋㅋㅋㅋㅋㅋ

아주 그냥 수전증이 겁나 심한 사람이 될 수 있어요 ㅋㅋㅋ

 

iso는 오토기능을 꺼둡니다. iso 100이 선명한 사진이 되더라구요 ㅎㅎ

그냥 iso를 최소로 맞추면 된답니다!!

iso를 올렸떠니... 노이즈가 장난아니게 발생하더라구요ㅠㅋㅋ별로 좋지 않아요..ㅋㅋ

 

이상 NX2000으로 달 사진 찍기였습니다!!!ㅋㅋㅋㅋ

삼각대가 없어서 엄청 흔들리긴 했지만..

그래도 조금 더 확대한 사진을 올려봅니당..ㅋ

나름 꽤 열심히 찍엇다구요ㅠㅠ 

012345

달의 표면이 조금 보이지 않나요!??!

환전 하얀 그냥 쟁반같이 둥근 가로등을 찍은 효과보다는..ㅋㅋㅋㅋ

조금 더 달 같은.. 사진이..ㅋㅋㅋㅋㅋ

달 같은이 아닌.. 달이죠..ㅋㅋㅋㅋㅋㅋ

좀 더 연구해서 완벽하진 않지만.. 지금 보단 완벽한 달 사진을 찍어보고 싶네용..키킥

이번 슈퍼문은 11일 오전 1시 44분에 최고로 밝게 빛나며 잘 보인다고 하네요..ㅋㅋ

그 시간에 밖에 계실 수 있거나../

집에서 달을 잘 볼 수 있으신 분은.. 함 봐보세요ㅠ

전 못볼거 같아요ㅠㅠ

 

11일~13일에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막 쏟아진다던데..

하.. 작년에도 쏟아진데서 열심히 기다렸지만..

전 못봤었거든요ㅠㅠ

올해는 꼭 보고 싶네요!!!!

이번엔 유성우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음 좋겠어용..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