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C언어

C언어 - 심리테스트 프로그램

음... 설명은 없어요..

그냥 제가 학교다니면서 만들었던 과제 같은거 도움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라고 올리는거에요..ㅋ

아마 도움 안될 수도 있음..ㅋㅋㅋㅋㅋ

처음 올리는 과제는 '심리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심리테스트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ㅎ

따로 첨부파일은 올리지 않을 거구요..

소스도 하도 길어서 전부다 올리지 않을꺼에요 ㅋㅋ

나보다 다 고수들 이시니까...

 

보기만 하면 그냥 바로 뙇 알듯?ㅋ

 

 

 

우선 심리테스트 알고리즘으로 그렸던 겁니다!

 

겁나 허졉하죠 ...ㅋㅋㅋ

갓 대학생이 되고나서 그린거라 그래요 ..ㅋㅋ

아마저거 그리는 툴도 있을 꺼에요 ㅋㅋ 보통 starUML정도?

나중에 가서는 그런걸로도 그리고.. 다른 다이어그램 그리는 도구도 사용했었어요 ㅎ

알고리즘 보시면 알겠지만

시작해서 해당하는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입력을 받으면 그 응답에 맞게 번호를 찾아가는

아주 단순하고도 단순한 프로그램 입니다 .ㅋ.ㅋ

 

 

소스는 일부만 보여 드릴게요 ㅎ

제생각엔... 아마 반복일듯..

 

/* #include <stdio.h>

void main(void)

{

 

int answer;//변수answer

printf("금전 심리테스트 <반드시 Yes-1, No-2로 대답하시오>.\n\n");//금전 심리테스트와 Yes, No가 될 조건 출력

 

printf("1번 나는 기본적으로 사람에게는 초능력이 있다고 믿는다.\n");//1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3번 내 마음에 드는 물건은 고장이 나도 수리를 해서 오랫동안 쓰는 편이다.\n");//3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5번 패션에 신경쓰지 않고 닥치는데로 입고다니는 편이다.\n");//5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7번 변비로 고생한 적이 별로 없다.\n");//7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8번 나는 언젠가는 좋은 남자 혹은 여자를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n");//8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B유형. 감추어진 돈 매니아\n");//B유형 출력

}

else if(answer==2)//대답이 No일 경우

{

printf("A유형. 돈을 아껴쓰는 유형\n");//A유형 출력

}

}

else if(answer==2)

{

printf("16번 친구나 형제들이 쓰다가 싫증나서 버리는 물건을 자주 얻어 쓰는 편이다.\n");//16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B유형. 감추어진 돈 매니아\n");//B유형 출력

}

else

{

printf("C유형. 돈을 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형.\n");//C유형 출력

}

}

 

 

}

else if(answer==2)//대답이 No일 경우

{

printf("4번 한잔에 만원 짜리 커피를 마시는 것이 유행이라 해도 값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나는 절대로 마실 수 없다.\n");//4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10100원 짜리 동전이 손에서 떨어져 굴러 간다면 뛰어가서 잡는 편이다.\n");//10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

printf("C유형. 돈을 멀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형\n");//C유형 출력

}

}

else if(answer==2)//대답이 No일 경우

{

printf("9번 선물 공세로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은 적이 있다.\n");//9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A유형. 돈을 아껴쓰는 유형\n");//A유형 출력

}

else

{

printf("B유형. 감추어진 돈 매니아\n");//B유형 출력

}

}

 

}

 

}

else if(answer==2)//대답이 No일 경우

{

printf("2번 노래방에가서 내 순서가 끝나면 즉시 마이크를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편이다.\n");//2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 (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11번 쇼핑을 할때 거스름돈을 잊거나 구입한 물건을 그냥 두고 나오는 경우가 많다.\n");//11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if(answer==1)//대답이 Yes일 경우

{

printf("A유형. 돈을 아껴쓰는 유형\n");//A유형 출력

}

else

{

printf("B유형. 감추어진 돈 매니아\n");//B유형 출력

}

 

}

 

else if(answer==2)//대답이 No일 경우

{

printf("12번 화장품, 의상, 소품 중에 처음만 사용하고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 많다.\n");//12번 문제 출력

scanf("%d", &answer);//대답입력

  ........

이런식으로 if 와 else if 를 사용해 가면서 해 주었네요.. ㅎ

if만 겁나 쓴 것으로 보아 아마 if문을 배울 때 였나봐요 ㅋㅋㅋㅋㅋㅋ

결과화면 보여 드릴께요..ㅎㅎ

허접하지만 결과도 있었네요 ㅋㅋㅋ

금전 심리테스트라고 이름을 지었더이다..ㅋ

 

콘솔창에 띄웠네요 ㅋ

와 저걸 프린트 해 갔을텐데..

시커먼 창에다 했었다니....................ㅋ

뭐.. 암튼..

유형 A가 결과로 나온 것 입니다..ㅋ

 

이건 B유형!

나름 유형별로 잘 나오네요 ㅋㅋㅋ

오년전에 테스트 해보고 안해본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꽤 묵은 자료 입니다..ㅋㅋㅋ

 

 

도움은 안되셨을지라도... ㅋㅋㅋ

그냥 올려 봤어요 ..ㅋ

심심하자나... 방문자수도 별로 없는데..

운영도 안하면.. 먹고살 길이 없어..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