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html&css

HTML 시작하기전에!!

 

HTML 시작하기전에!!

안녕하신가요!!!!!

제가 어제부터 html을 공부하기 시작했답니다!!!

처음이라 쉽네요 ㅋㅋㅋㅋ 언제까지 할 지 모르겠지만... 하는데까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ㅋㅋ

 

제가 오늘까지 1단원을 보았는데요!! 역시!! 무슨 공부든 1단원이 제일 쉬워요!!! 캬캬캬

그러므로 기분좋게 올리겠음ㅋㅋㅋㅋ

html에 바로 들어가기전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HTML의 기초적인 것을 보기전에.. 웹에 관련해서 몇가지만 적어보았어요 ㅎㅎ

 

[웹이 하는 일]

●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html을 사용하여 파일을 생성하고 웹 서버에 그 파일을 올려 놓아야 함.

● 웹 서버에 파일을 올려놓앗다면 인터넷을 경유하여 브라우저로 만든 웹 페이지를 볼 수 있음.

● 웹 페이지의 html은 페이지를 보여주기 위해 알아야할 필요가 있는 것을 브라우저에게 알려줌.

 

[웹 서버가 하는 일]

● 웹 브라우저의 요청을 기다리며 24시간 내내 쉬지 않고 작동함.

● 웹 서버가 요청(웹페이지, 그림, 음악 등)을 접수하면 해당되는 리소스를 찾아 브라우저에게 응답을 보냄.

* 서버는 html파일이나 그림, 음악 등의 여러 종류의 파일을 저장

 

[웹 브라우저가 하는 일]

● 웹 서버에 해당 html페이지를 요청함.

● 요청에 대한 응답을 받음.

● 브라우저 화면에 페이지를 보여줌.

* 브라우저는 작성한 html을 읽으면서 텍스트 주위에 있는 모든 태그를 해석

 

 

------------------------------------------------------------------------------------------------------------------

오늘은 시작 전단계 까지만!!!! ㅋㅋㅋ

1단원을 다 끝내서 정리를 해 놓았지만.. 생각보다 양이... 후덜덜 하더라구요 ㅋㅋ

진짜 1단원은 별 내용이 없는데도 말이죠,,,ㅋㅋㅋ

오늘 두개를 올리고 잘까나..... ㅋ

 

 

 

'공부 > html&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S의 기초!! 완전 쌩 기초!!!  (2) 2014.06.25
HTML 시작하기!  (0) 2014.06.24